시티는 테베즈에 대한 의존도를 줄여 나가야 한다. └ 맨체스터 이브닝 뉴스

카를로스 테베즈가 경기에서 빠지면 , 맨체스터 시티는 삐걱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로베르토 만시니 감독이 지난주 21골로 팀내 득점 1위에 올라있는 그의 스트라이커가 체력적으로 상당히 힘들어 하고 있다는 것을 인정했을때, 이것은 블루스에게 챔피언스리그 진출권 경쟁에 문제가 생겼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이 헌신적이고 투쟁심 넘치는 스트라이커는 지난 7경기동안 골을 넣지 못하고 있습니다. 지난 2008년 가을, 그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소속되 있을때 이후로 가장 긴 골 침묵입니다.


그리고 테베즈가 골 가뭄에 시달리면, 그것은 곧바로 맨체스터시티 팀 자체의 골 가뭄으로 이어집니다.


현재 테베즈의 득점은 맨체스터시티의 올 시즌 리그 전체 득점중 40%가량을 자치하고 있습니다. 이 기록은 맨체스터 시티가 프리미어리그 전체 팀중 가장 한 선수에게 의존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세부적인 스탯은 더욱 극명합니다. 테베즈는 총 6경기에서 결승골을 득점했습니다. (위건전, 첼시전, 볼튼전, 뉴캐슬전, 울버햄튼전, 웨스트브룸전)


맨체스터 시티는 그가 득점을 하기만 하면 어떤 대회의 어떤 경기에서든지 진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그의 리그 18골은 11개의 다른 경기에서 터져 나왔습니다. 이것은 그가 상당히 골고루 득점을 해주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티의 2번째 탑스코어러는 마리오 발로텔리 입니다. 리그에서 6골을 득점 중입니다. 지난 아스톤 빌라전에서 해트트릭을 기록

한 영향이 큽니다.


발로텔리와 에딘제코는 테베즈에게 가중된 부담을 덜어 줄 수 있는 선수로 평가받아 왔습니다.


두 선수 모두 뛰어난 스트라이커로 명성이 높은 선수들이었지만, 두 선수 모두 이스트랜드에서 그들의 커리어를 시작하는데 몇몇 어려움을 겪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테베즈가 경미하게나마 부상을 당할때마다, 47,000여명의 팬들과 시티의 코치들 , 만시니감독이 움찔움찔 놀라는 것이

당연한 거겠죠.


지난 첼시와의 경기에서 테베즈가 몸상태를 완벽하게 만들지 못하면서, 시티에게는 경기를 이길 수 있다는 야망에 적신호가 켜졌었습니다. 제코가 테베즈를 대신해서 최전방에 위치했지만 , 득점 기회를 자주 잡지 못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첼시 역시 페르난도 토레스가 골가뭄에 시달리고 있었습니다. 그는 8경기동안 무득점에 그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맨시티와 다르게 첼시는 다른 방법이 있었습니다. 수비수들과 미드필더들은 득점하기 위해서 계속해서 전방으로 전진하려고 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제코가 시티로 이적한 것은 테베즈의 골침묵과 관련해서 큰 영향이 있습니다.


그둘이 필드에서 같이뛴 10경기에서 테베즈는 3골밖에 득점하지 못했습니다. 테베즈는 제코를 보조해야할 역할에 집중해야

했고, 전방보다 후방쪽에서 공을 받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이 부진의 원인과 관련한 이론이 정확한지 알기 위해서는 다음 두달을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테베즈는 이번 주 경미한 부상을 당했었고, 4일동안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는 오늘 훈련에 복귀했으며 주말 선더랜드와의 경기에서 돌아올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시티가 부활하기 위해서는 그가 꼭 필요한 존재입니다. 발로텔리 역시 시티의 팬들에게 자신의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약속한 것을 지켜야 할 것입니다. 또한 제코 역시 현재 그의 더딘 영국생활 적응을 좀 더 가속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이 세가지가 지켜지기만 한다면, 남은 리그경기에서 맨체스터 시티가 폭발적인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는 것을 장담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다음 시즌 까지 그 여파를 이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테베즈가 여름에 맨체스터시티에 남을지 여전히 의문은 남아 있습니다. 현재 테베즈는 인테르 밀라노와 링크가 되어지고 있는데, 인테르 밀라노가 테베즈의 이적료와 £230,000이라는 주급을 감당해 낼 수 있는지 의문입니다.


다비드 실바가 피치를 뛰어다니며 경기를 이끌어 가고, 야야 투레 역시 경기를 잘 이끌어 나간다면 테베즈는 다른 곳으로 이적할 필요를 느끼지 못할 것입니다. 현재 시티는 전적으로 테베즈에 의존해 있는 상태이며, 어떤 불안감의 중심에는 항상 그와 관련되어져 있습니다.


그의 사타구니 외양근에 2mm정도 상처가 났었던 것을 완전히 치료했으며, 시티의 팬들은 행복해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팀의 전체적인 이득을 위해서, 시티는 그에게 너무 의존하는 점을 해결해 나갈 필요가 있습니다.


이것은 발로텔리와 제코가 좀 더 확실히 제 역할을 해줘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고, 실바와 야야투레의 득점력이 조금 더 필요하다는 것을 뜻함과 동시에 수비의 무게감 역시 뒷받침 되줘야 한다는 것을 뜻합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