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베즈 인터뷰 :: 맨체스터시티에 남아 그들과 영광을 함께 하고 싶다. └ 맨체스터 이브닝 뉴스

카를로스 테베즈는 맨체스터 더비를 얼마 남기지 않은 시점에서 그가 올 시즌이 끝난후에도 팀에 남기를 원한다고 인터뷰했습니다.

 

오늘밤 이티아드 스타디움에서, 유나이티드와의 대격돌을 준비하고 있는 그는, 맨체스터 이브닝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가족들이 현재 맨체스터에 잘 정착해 있으며, 그들이 이 지역에서 머무르는걸 행복해 한다고 밝혔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현재 테베즈의 시티 복귀는 일시적인 것일뿐, 여름이 되면 그가 팀을 떠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물론 그 이유는 로베르토 만치니와의 좋지않은 관계 때문이라고 여겨졌습니다.

 

하지만 그는 아르헨티나에서 긴 공백기간을 복귀하고 팀에 복귀했고, 최근 만치니는 그의 태도가 '완벽하다'고 묘사했습니다.

 

그리고 테베즈는 자신이 과거보다 더욱더 경기에 집중하고 있으며, 올 시즌이 끝난 후에도 팀에 남아 맨체스터시티와 함께 역사적인 영광의 일부를 함께 하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뷰장에 들어선 그의 모습은 매우 편안하고 행복해보였습니다. 시티 행사 일환으로 그는 장애우 어린이와 함께 들어왔고, 그의 미래에대해 많은 고려를 한것으로 보였습니다.

 



Q : 향후 거취에대해서.

 
"2월에 팀에 복귀한 이후로 좋은 마음가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편안하고, 경기에 집중하는 마음을 가지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맨체스터시티를 위해 다시 경기에 나설 수 있다는 것이 상당히 기쁩니다"

 

"만치니 감독과의 관계는 굉장히 좋습니다. 그는 항상 저를 좋게 대우해주었고(good as gold : 직역하면 마치 황금과 같이 나를 대해주었다), 그와 저 사이에는 어떠한 문제도 없습니다."

 

"그는 항상 승리하기를 원하고, 성공하고 싶어합니다. 제가 이곳에서 뛰면서 그것들을 위해 도움을 줄 수 있다면, 그것을 위해 열심히 노력할겁니다."

 

"맞아요, 저와 관련한 여러가지 이야기들도 많았고 기사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다 과거일 뿐이에요."

 

"저는 야망이 있는 사람이고, 열심히 경기에 뛰어서 시티와함께 우승을 하고 싶습니다. 그게 선수로서, 그리고 인간으로서 저에게 필요한 것들입니다."

 

"시티는 과거 몇년동안 많은 특별한 것들을 이룩해냈어요. 그들의 어떠한 프로젝트와 꿈들이이 저를 이곳으로 이적하게 했습니다."

 

"저는 그 프로젝트 초창기때부터 이곳에 있었습니다. 그리고 셰이크 만수르와 같은 생각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셰이크는 항상 저를 훌륭하게 대해주었습니다. 저는 그가 저에게 보여준 신념에대해 보답하고 싶고, 가능한한 오래동안 이곳에 남고싶습니다. 그래서 그들의 프로젝트와 함께 성공을 나누고 싶습니다."

 

 

Q : 오늘밤 경기에 대해서.

 

"이곳에서 이야기하기 보다는 필드에서 직접 보여주고 싶습니다.

 

"필드밖에서 이렇다 저렇다 이야기하는건 누구나 할 수 있는겁니다. 하지만 제가 항상 팬들에게 보여주고 싶은것은, 이러한 중요한 경기에서 정말 최선을 다해 뛰는 모습을 보여주는 겁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그들에게 우승을 가져다주고 싶습니다."

 

"저는 이러한 농담을 하고 다녔어요. 제가 오늘 경기에 출전해서 결승골을 넣으면 팬들이 이제 제 유니폼을 내다버리는 것을 멈추지 않겠냐구요"

 

 

 

Q : 마리오발로텔리에 대해서.

 

"마리오는 어립니다. 그리고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것들을 갖춘 녀석이에요. 저는 그에게 종종 조언을 해줍니다. 해야하는 일들과, 해선 안되는 일들에 대해 이야기를 해주는 편이에요. 마리오와 같이 어릴때는 어떠한 것들이 잘못된 것인지 많이 듣는게 중요합니다."

 

"그는 여러 잘못된 일들을 저질렀지만, 나이가 들면 그런 것들은 자연스레 없어집니다. 그가 충고를 받아들이고 좋은 방향을 향해 노력한다면, 굉장한 선수가 될거에요"

 

 

Q : 경기 준비에 대해서.

 

"경기가 2일정도 남은 시점부터 정신적으로 준비해야 합니다. 이러한 종류의 게임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하던대로 최선을 다해 뛰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그것이 결승전이던지 다른 어떤 경기던지 말이죠"

 

"항상 경기 준비를 위해 집중하려고 노력합니다. 어떠한 경기인지는 중요하지 않아요. 경기전에 그날 경기를 위해 적절히 준비하지 못한다면, 필드 위에서 보여줄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오히려 이번 경기를 앞두고는 더 많은 휴식을 취했습니다. 이제 결승전이나 다름 없습니다. 이런 마음 가짐으로 뛰어야 합니다."

 

"오늘 유나이티드를 꺾게 되면, 프리미어리그 우승에 한발짝 더 다가서게 됩니다. 지난 몇년동안 시티가 그토록 원했던 것이죠."

 

"유나이티드를 물리치고 우승에 근접 하는 것이 가능한 지금 이 시점까지 정말 많은 시간들이 필요했습니다. 우리는 이제 우리 자신들이 강한 존재라고 여길 수 있고, 이것은 저에게나 클럽의 많은 사람에게나 정말 많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유나이티드를 물리치게 된다면 달콤함을 느낄 수 있을까요? 글쎄요. 저는 유나이티드를 꺾는다는 것은 우리가 정말 강하고 강력한 존재를 꺾었으며, 시티가 이렇게 성장할때 까지 필요했던 많은 시간들을 사람들에게 보여주는 행위라고 생각합니다."

 

"팬들의 입장에서는 분명히 '승리'가 중요한 요소일 겁니다. 매시즌 저희는 그들에게 승리를 가져다주기 위해 노력했죠. 하지만 특히 이런 맨체스터 더비에서 승리한 이후, 우승 타이틀을 거머쥐게 된다면 ... 팬들이 얼마나 감정적이게 될지 궁금합니다."

 

"저에게 이것은 정말 빅경기에요. 하지만 저 뿐만아니라 클럽의 모든 사람들또한 그렇게 생각하고 있거든요. 이것은 시티가 지난 몇년동안 가졌던 그 어느경기보다도 더 중요한 경기입니다."

 

 

 

 

"클럽과 선수들은 단 한가지를 위해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 어떤 선수도 패배에 대해서는 생각하고 있지 않습니다. 우리는 그저 이 경기가 우리의 팬들에게 정말 많은 의미를 가지고 있고, 우승에 근접하는 이 순간을 위해 팬들은 수년을 기다리고 또 기다려 왔다는 사실의 의미를 이해하고 있을 뿐입니다."

 

"득점이나, 결승골에 포커스를 두지 않고 있습니다. 그냥 필드에 나가서 시티를 위해 할 수 있는 모든것들을 다 하고 싶습니다. 지금 이순간 가장 중요한건 더비 뿐입니다. 성공을 위해 큰 한발짝을 내딛을 수 있게될겁니다. 시티의 모든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꿈이죠. 정말 오래, 오랜시간이 걸렸습니다.."

 

 

 

http://menmedia.co.uk/manchestereveningnews/p/1492427


덧글

댓글 입력 영역